2024년의 1월, 한 해의 새로운 시작과 함께 111퍼센트에는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111퍼센트만의 새로운 게임 개발 방식을 도입했거든요! 🎮
2023년, 111퍼센트에 합류해 주신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 많은 인원들이 어떻게 하면 더 다양한 장르, 더 많은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어요.
또한 프로젝트의 모든 분들이 진심으로 게임의 즐거움을 함께 고민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죠.
그래서 고민 끝에 나온 새로운 우리만의 방식은 “ Simple but Addictive “ 입니다.
“심플”하지만 “중독성” 있는 우리만의 “캐주얼” 게임을 “빠르게”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

2023년 12월, 조직 개편에 앞서, 앞으로 개발할 게임 프로젝트들을 선정해야 했는데요,
위 커리큘럼의 가장 첫 부분, “게임 제안서 공모전”이 진행되었어요. ✍
게임 제안서 공모전이란 💡
참신한 아이디어가 넘치지만 직접 개발 직무가 아니어서 게임 기획에 참여하지 못했던 구성원들, 혹은 꼭 만들어보고 싶었던 게임 아이디어가 있지만 마음껏 뽐내지 못했었던 분들이 참신하고 새로운 시각에서의 게임 기획을 제안해 볼 수 있는 공모전이었죠!
다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아이디어들을 제출해 주셨는데요, 최종적으로 111퍼센트 전체 구성원 150여 명으로부터 71개의 게임 제안서가 접수되었습니다!! 👏👏
예상외로 너무 많은 분들이 접수해 주셔서 넘치는 열정에 감동받았지 뭐에요! 💌
열정과 창의성이 가득한 제안서들 덕분에 평가자분들도 후보 프로젝트 선정이 아주 힘드셨다고 합니다. 😎
그리고 드디어 2024년 1월 2일 토니님이 진행 한 새해 첫 타운홀에서, 확정된 최종 프로젝트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연도에 어떤 게임을 개발할지 설레는 분위기 속에서,
밝은 새해 인사와 함께 상반기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를 들었어요.
그럼 111퍼센트는 각 프로젝트의 개발 인력을 어떻게 구성했을까요?
토니님이 소개 한 각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기획을 보고,
본인이 직접 개발하고 싶은 프로젝트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
프로젝트 지원 방식이란? 🙋♂️
본인이 직접 본인의 “개발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있어요! 내가 재밌어 보이는, 개발하고 싶은 게임을 순위를 정해 지원하고 배정받음으로써 각 프로젝트에 대한 애정 및 높은 몰입도를 유지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또, 본인이 제안한 프로젝트가 개발 프로젝트로 확정된 사람들은 본인의 게임에 지망하여 개발에 참가할 수 있고, 만약 개발 직무가 아니어도 개발 미팅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요!
프로젝트 지원 종료 후, 평가자 분들이 각 개발, 아트, 기획 직무를 가진 개발 파트 직원분들의 특징과 성향을 파악하여 최대한 지원 순위를 고려하여 배정을 마쳤는데요, 다행히 선호도가 다양하여 대부분 지망 상위권에서 원하는 프로젝트로 배정이 날 수 있었어요! 👏👏
또한 확정 이후 새로운 조직을 위한 자리 배치까지 바로 이루어져 새해 첫날, 2024년 프로젝트 시작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
우리의 숨 가쁜 일정을 보여드릴게요! 💦
2023.11.23 (월) 방향성 타운홀
2023.12.08 (금) 게임 제안서 공모 시작
2023.12.19 (화) 게임 제안서 공모 마감
2023.12.23 (토) ~ 2024.01.01(월) 겨울방학 🎅
2024.01.02 (화)
11:00 상반기 개발 확정 프로젝트 소개 (게임 제안서 포함)
15:00 프로젝트 지원 완료
17:00 프로젝트 별 셀 확정 및 자리 공지
17:00 ~ 18:00 자리 이동 🏃♂️💦
2023년 말부터 진행되었던 일정이 모두 끝나고, 111퍼센트는 현재 위와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와 제도를 이용하여, 2024년의 개발 프로젝트와 개발 방식을 확정 지었고 현재는 15개가 넘는 프로젝트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어요. 🚀
각 프로젝트에는 개발, 아트, 기획자분들이 하나의 작은 셀로 구성되어, 기획안을 계속해서 디벨롭하고 개발하고 도전하며, 새로운 즐거움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
2024년에도 새로운 즐거움으로 유저분들을 놀라게 해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달리는 111퍼센트가 되겠습니다.
'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즐거움을 발명하다! Visioning Day! (0) | 2021.11.01 |
---|---|
사람들이 멜론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건 바로 111퍼센트 사운드팀 때문이죠! (0) | 2021.06.18 |
네카라쿠배 를 이을 혁신 기업은? (0) | 2021.05.25 |
면접 전에 ‘경고장’ 부터 보내는 회사? (0) | 2021.05.11 |
전 세계 유저들과 소통하며 시각적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 팀 (0) | 2021.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