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즐거움을 발명하다! Visioning Day!

111퍼센트 2021. 11. 1. 17:38

 

10월 13일, 111퍼센트 창립 6주년을 기념하여 VISIONING DAY가 개최되었습니다!

개성 넘치는111퍼센트만의 비저닝데이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2015년부터 2021년까지 111퍼센트는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특히나 이번 6주년 행사는 열심히 달려온 6년을 축하함과 동시에 앞으로의 111퍼센트의 미래에 있어서도 굉장히 중요했던 날이었는데요, 비저닝데이! 특별한 이 이름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Visioning Day라는 이름의 의미는 말그대로 VISION + ING 비전을 만드는 날! 이라는 의미입니다.

6주년을 축하하고 동시에 우리들의 비전 그리고 미션을 공식화하는 날로서 111퍼센트 모든 직원들에게 함께 만들어 나갈 미래와 방향성을 알리는 날이었습니다!

 

이번 비저닝데이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다양한 비대면 플롯폼 중에서도 “게더타운”이라는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하였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상황으로 직원들간의 면대면 소통이 부분적으로 제한되었는데요, 게터타운을 통해 실제로 111퍼센트의 업무공간과 111% 똑같은 가상 오피스 공간에서 전 직원이 각자 캐릭터를 만들어 서로 얼굴도 보고 대화도 나누며 실제로 한 자리에 모인 것 같이 즐겁고 행복한 비저닝데이를 보냈습니다. 

 

 

111퍼센트의 게더타운

 

 

가장 먼저 CEO이신 토니님이 새롭게 정립된 111퍼센트만의 비전과 미션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토니님 : “미션은 조직의 근본적인 존재의 이유이고, 비전은 조직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미래상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내고, 111퍼센트는 세상에 없던 즐거움을 발명하여 111퍼센트만이 할 수 있는 것을 계속해서 도전하려고 합니다.”

 

 

Mission : 기존에 없던 즐거움을 발명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토니님 : "놀이 문화나 스포츠 같은 것들은 새로 나오기 굉장히 힘들어요. 하지만 축구, 농구, 배구같이 기존에 없던 것들이 새로 발명되게 되면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잖아요. 이처럼 세상에 없던 즐거움을 발명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 111퍼센트의 존재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

 

 

Vision : 세계 최고의 심리학 연구소를 설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의 게임 회사가 된다. 

 

 

토니님 : "심리학은 게임 회사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학문입니다. ‘유저의 재미’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유저’를 가장 먼저 파악해야 하고 심리학은 그 과정에 있어서 떼어낼 수 없는 부분이죠. 우리 111퍼센트는 심리학 전문가가 되어서 단순히 게임을 만드는 것을 넘어 게임의 연구, 유저의 연구를 위해 111퍼센트만의 심리학 연구소를 설립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세계 최고의 게임 회사가 될 것 입니다. "

 

이처럼 비저닝데이의 뜻깊은 발표를 통해 111퍼센트의 비전과 미션에 대해 새롭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더 밝은 미래를 함께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비전과 미션이라는 정확한 지표가 발표되는 순간! 화면에 비춰지는 팀원분들의 표정에서 도전과 성장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마냥 멀었던 미래의 모습이 정확히 그려지며 우리가 함께 나아가야할 방향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111퍼센트는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이러한 비전과 미션을 목표로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비전 미션 발표 외에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제일 멋지고 독특하게 비저닝 피규어를 꾸며주세요! ]

 

이 피규어는 특별히 111퍼센트만의 비전과 미션이 새겨져 있습니다. 피규어를 직접 조립해보고, 각자 개성있게 꾸밈으로서 책상 위에 두고 비전, 미션을 한번 더 되새기자는 의미의 행사였습니다.

생각도 못했던 다양한 피규어 사진들을 보면서 다시 한번 창의적인 111퍼센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장 많은 이모지를 받은 사진은 어떤 것일까요? 

 

 

 

111%의 소통 Time!

 

최근 111퍼센트가 급격히 성장하며 많은 인재분들이 새롭게 합류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늘어난 팀원분들과 재택근무, 그리고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회사에서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적었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더욱 더 친밀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그리고 다양한 팀원들간의 재미있는 소통을 준비했습니다.

 

 

[본부 포토제닉 대회]

각 본부를 가장 잘 표현하는 사진찍기!

 

 

 

[Mingle 개인 미션]

서로 친해져봅시다! 밍글밍글 개인미션!

 

 

 

[TMI OX]

다양한 팀원들에 대한 TMI를 맞춰주세요!

 

 

 

여기까지 111퍼센트의 6주년 비저닝 데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111퍼센트의 더 높은 미래를 향한 열정과 즐거움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에게도 그대로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6년 동안의 성장보다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되는 111퍼센트가 되겠습니다.

세상에 없던 새로운 즐거움을 발명할 111퍼센트를 기대해주세요!

 

▶ 111퍼센트는 채용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