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111퍼센트의 중심, PER CAFÉ를 소개합니다!

111퍼센트 2021. 11. 24. 15:41

 

 

111퍼센트의 중심이자 111퍼센트인 이라면 안 가본 사람이 없다는 이곳,

퍼카페(PER CAFÉ)를 소개합니다!

 

 

퍼카페(PER CAFE)

 

 

커피의 고소한 향으로 111퍼센트의 아침을 여는 퍼카페는 오로지 111퍼센트만을 위해 지어진 곳입니다. 111퍼센트는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고 많은 인재분들과 합류하게 되며 더 나은 직원 경험을 위해 많은 것들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업무 중에 리프레시하며 쉬어갈 수 있는 곳, 딱딱한 사무실의 분위기에서 벗어나 더 편하게 소통을 나눌 수 있는 곳, 맛있고 다양한 메뉴와 먹거리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곳. 바로 퍼카페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퍼카페의 마스코트 리리님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퍼카페 매니저 리리님

 

 

(1) 안녕하세요 리리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11퍼센트의 맛과 즐거움을 책임지고 있는 퍼카페 매니저 리리입니다!

 

 

(2) 어떻게 111퍼센트의 퍼카페와 함께 하게 되셨나요?

 

원래는 다양한 카페에서 매니저 일을 맡아했었어요. 그러다가 소수의 인원과 더 깊은 관계를 만들어내고 직접 카페를 책임지고 운영해 볼 수 있는 사내 카페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죠. 그때 111퍼센트의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위트 있는 문구와 젊은 분위기가 느껴지는 공고 그리고 회사의 자유로운 모토가 담긴 글들을 보게 되었고, 이런 회사라면 즐겁게 그리고 더 좋은 관계들을 만들어나가며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매달 출시되는 퍼카페만의 신메뉴가 항상 화제에 오르는데요, 새롭고 신기한 퍼카페만의 신메뉴! 어떻게 구상하시나요?

 

설문조사를 토대로 직원분들의 다양한 취향이나 계절들을 신경 써서 신메뉴를 구상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유행하는 것들을 그때그때 신메뉴에 추가하기도 해요. 예를 들자면 민트 초코가 한창 유행했을 때 반민초단의 반응이 재미있을 것 같아 그 달의 신메뉴로 추가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반응과 재미있는 대화 주제로 사용되고 있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 중에 하나입니다. 

 

10월 신메뉴 바밤바 라떼

 

 

(4) 111퍼센트의 핵심가치 본질, 다름, 빠름을 퍼카페에도 적용시킬 수 있을까요?

 

퍼카페의 본질은 111퍼센트의 직원분들의 더 나은 업무 경험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111퍼센트 직원분들을 위해 고민하고 디벨롭하는 과정들을 만들어 나가고 있어요. 예를 들면 메뉴에는 없었지만 아침을 못 먹고 오는 분들을 위해 디저트 메뉴를 추가해 매일 아침 수제로 샌드위치를 만든다거나 시제품보다는 모든 청들을 핸드메이드로 만들어 퍼카페에는 항상 건강하고 맛있는 음료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퍼카페의 다름은 직원분들이 매일 출근을 하시면서 항상 느끼시고 계실 거예요. 계절이나 이벤트 등 시의성에 따라 직원분들에게 ‘다른’ 카페 이용 경험을 줄 수 있도록 퍼카페 광장을 그때그때의 컨셉에 맞게 꾸미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마다의 음료 커스텀을 다 기억하고 각자의 개성과 입맛에 맞게 커피나 음료를 드리고 있죠. 주문할 때 같은 라떼를 시켜도 닉네임이나 커스텀 그리고 기념일 같은 것들을 각각 다르게 라떼아트로 해드리기도 하고, 메뉴에 없어도 원하는 음료가 있으면 재료에 따라 히든 메뉴로 비밀스럽게 만들어 드리기도 합니다. 

 

퍼카페의 빠름은 출시에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퍼카페는 한 달마다 신메뉴를 개발해서 새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보통 카페는 시즌별로 신메뉴를 개발하지만, 퍼카페는 그와 비교했을 때 많이 빠른 편이죠. 반응이 없는 신메뉴나 혹여 기존 메뉴인데 반응이 없어진 메뉴들은 빠르게 피벗 하고 있구요, 신메뉴인데 인기가 많으면 바로 정식 메뉴로 채택되기도 합니다. 111퍼센트의 개발 문화와 같은 맥락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5) 그럼 퍼카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가 있다는데 소개해 주시겠어요?

 

바로 프레젠티입니다. 프레젠티는 111퍼센트의 피드백 문화에서 가장 자랑할만한 메뉴인데요. 111퍼센트는 피드백을 ‘선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present + tea라는 단어가 합쳐진 이름입니다. 피드백을 받고자 혹은 주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퍼카페에서 프레젠티를 요청하세요. 프레젠티는 피드백을 더욱더 활성화하기 위해서 그리고 빠르고 가볍게 언제든지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환경과 딱딱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뉴입니다. 프레젠티요! 라고 말씀하시면 111퍼센트가 추구하는 문구가 담긴 컵으로 맛있는 음료수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팀뿐만 아니라 다른 팀에게도 스스럼없이 프레젠티를 요청하는 모습은 이제 111퍼센트에서는 너무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이죠. 또한 퍼카페의 광장에는 대화할 수 있는,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굉장히 많은 편이에요. 전망을 보면서, 서로의 얼굴을 보면서, 편한 쇼파 공간에서 매일 많은 분들이 프레젠티를 하시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편하게 업무 대화를 나누시는 편입니다. 

 

프레젠티

 

 

(6) 그러면 퍼카페에서도 특별한 분만! 드실 수 있는 메뉴가 있다는데 그 메뉴는 무엇인가요?

 

인터뷰 드링크입니다. 이 메뉴는 특이하게도 111퍼센트의 직원분들은 드실 수 없어요. 오직 인터뷰를 하시는 분들만 드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Relax Blossom과 Memory Flower 이렇게 2가지로 구성이 되어있고, 각각의 음료에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Relax Blossom은 한라봉과 히비스커스로 상큼하고 달달한 맛으로 긴장을 푸는데 도움을 주며 Memory Flower는 레몬과 국화꽃으로 향긋하고 상큼한 맛으로 집중력과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음료입니다. 이 인터뷰 드링크는 어떻게 보자면 인터뷰 전에 드리는 111퍼센트의 응원이에요. 긴장을 풀어드리고 리프레쉬를 도와드리며 지원자분들이 솔직하고 자신감 있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실 수 있게 그리고 111퍼센트가 그런 지원자분들과 더 나은 인터뷰 경험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제공해드리고 있는 메뉴입니다. 다들 이 음료가 마시고 싶어서 다시 한 번 인터뷰를 하고 싶다고도 하세요! 맛있게 만들어 대접해드릴 테니 지원해보시겠어요..? :) 

 

인터뷰 드링크
인터뷰 드링크 카드



(7) 퍼카페가 소통의 중심이라는 소문이 자자한데요, 소통의 중심이라는 명칭! 어떻게 얻게 되셨나요?

 

일단 퍼카페가 111퍼센트의 중심에 위치하기도 하고 거의 대부분의 111퍼센트 분들이 사용하시고 지나다니는 곳이다 보니 자연스레 모든 분들과 친해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의 발랄한 성격도 한몫하는 것 같구요(웃음). 사람의 특징이나 이름을 잘 기억하는 편이다 보니 메뉴도 다양하게 커스텀 해드리고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스몰 톡을 나누게 되는 것 같아요! 다양한 소통을 주고받고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퍼카페가 바로 111퍼센트의 대나무숲이 되어있더라구요. 토니님도 대나무 숲을 종종 이용하기도 하세요. 그만큼 퍼카페가 편하고 조금이나마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곳으로 생각하고 계신 것 같아 조금 뿌듯하기도 합니다. 

 

 

(8) 앞으로 퍼카페에 대한 계획이나 목표가 있으신가요?

 

내년에는 더 많은 베이킹 메뉴를 개발할 생각입니다. 아침에 만드는 수제 샌드위치가 너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서 다른 베이킹 메뉴도 사제품보다는 직접 만들어서 제공해드리는 것이 퍼카페의 목표입니다. 그리고 내년에는 지금보다 더 많은 분들이 퍼카페를 즐기고 잠깐 복잡한 업무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자유롭게 휴식할 수 있는, 더 나은 공간이 되도록 많은 이벤트들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9)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고 계시는 111퍼센트의 많은 분 들과 동료가 되길 원하는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단순히 카페 매니저라고 생각하기 쉬운 자리지만 111퍼센트는 저보다 더 저를 111퍼센트의 소중한 동료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그런 모습들과 저를 대해 주시는 많은 따뜻함, 친절함들이 항상 더 좋은, 더 나은 퍼카페가 되게끔 만들어주시는 것 같아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많은 분들도 꼭 합격하여 맛있는 퍼카페의 음료를 좋은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퍼카페는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더 나은 하루를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현재 111퍼센트에서는 다양한 직군을 채용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 111퍼센트는 채용 중!